• 2023. 1. 15.

    by. 여행가 햅삐

     

     

    더글로리 시즌2 완전 정복


    최근 사람들이 모이면 가장 이슈가 되는 것이 바로 드라마 ‘더글로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방영한 지 며칠 되지 않았지만 드라마 내용도 흥미진진하고 최근 메이킹 영상이 풀리면서 화기애애한 촬영현장 덕에 이중 삼중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현재 8화까지 나오고 시즌1이 끝났기 때문에 시즌2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더글로리 메이킹



    오늘은 ‘더 글로리’ 시즌2를 기다리면서 정주행 하기 전 알아두어야 할 것들을 확인하고자 합니다.
    ‘더 글로리’ 시즌 2를 기다리고 있다면 보기 전 알아두어야 할 것들과 숨겨진 드라마 정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하니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더글로리 메이킹 영상



    • ‘더 글로리’에 대한 정보

     

     

    더글로리 포스터


    현재 넷플릭스에서 방형하며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어 있는 드라마이며 이미 공개 전부터 김은숙 작가님과 송혜교 배우의 만남으로 화재가 되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지난 1월11일을 기준으로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에서 확인해 보면 ‘더 글로리’가 TV부문 1위에 올랐다고 하는데요.
    이미 브라질, 캐나다, 멕시코, 프랑스, 독일, 호주 등의 여러 나라에서 시청률 1위에 등극했다고 합니다.

    특히 재벌집 막내아들과 대결 아닌 대결 구도로 비치게 되면서 더욱 이슈가 된 것도 맞는데요.
    베이글녀의 대명사였던 송혜교가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며 선택했기 때문에 처음에는 그다지 기대감이 없었던 사람들도 다수였을 것입니다.
    더구나 주변 인물들에 대한 정보가 미비했기 때문에 큰 기대감이 없었을 수 있는데요.
    회가 거듭할수록 모든 등작인물의 연기력에 엄청난 흡입력을 자랑하는 것이 바로 ‘더 글로리’입니다.

     


    • ‘ 더글로리’ 출연진 정보

     

     

     

    더글로리 문동은 / 송혜교(왼) 강현남 / 엄혜란 (가운데) 주여정 / 이도현 (오)



    송혜교 > 문동은 역을 맡아 학폭에 인한 피해자로 죽음의 문턱에 서있다가 복수를 다짐하는 캐릭터 입니다.
    엄혜란 > 강현남 역을 맡아 문동은의 계획에 일조하는 역할로 이미 도꺠비에서 김은숙 작가님과 함께 작품을 같이 했었고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도 출연했던 배우입니다.

    이도현 > 주여정 역으로 남부러울 것 없는 부모님 밑에서 자랐지만 동은에게 반하게 되면서 동은의 조력자로서의 캐릭터입니다.

     

     

    더글로리 박연진 / 임지연(왼) 하도영/정성일(가운데) 전재준/박성훈(오)



    임지연 > 박연진 역으로 문동은을 가장 많이 괴롭히고 가해하던 가해자 중 한 명으로 기상캐스터로 활동하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정성일 > 하도영 역으로 연진의 신랑이며 무뚝뚝하지만 문동은에게 자꾸만 관심을 보이게 됩니다.
    박성훈 > 전재준 역으로 연진을 좋아하는 역이며 색맹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트라우마이며 히스테릭한 모습을 보이는 캐릭터입니다.

     

    더글로리 이사라 / 김히어라(왼) 최혜정 / 차주영 (가운데) 손명오/김건우(오)



    김히어라 > 이사라 역으로 가해자 중 한 명으로 목사 부부의 딸이며 화가 캐릭터입니다.


    차주영 > 최혜정 역으로 동은에게 큰 상처를 입혀 가해자에 속하지만 가해자 무리에서도 다시금 최약자로 고통받고 있는 역할입니다.


    김건우 > 손명오 역으로 가해자 중 한 명으로 문동은에게 직접적 인위해를 주고 미스터리 한 캐릭터입니다.


     

     


    • ‘더글로리’ 시즌1 줄거리

     

    더글로리 시즌1 줄거리



    ‘더글로리’ 시즌1에서는 학폭의 피해를 받은 문동은이 경찰에 신고를 했지만 가해자 박연진의 엄마 인맥으로 인해서 학교폭력의 피해자와 가해자가 뒤바뀌게 되고 삶을 포기하고자 했던 문동은은 오히려 복수를 다짐하면서 복수극이 시작되는 내용입니다.


    • 더 글로리 명대사

    명대사라고 하기는 그렇지만 뭔가 머리를 스쳐가는 대사들이 있었습니다.

    문동은 - 여기까지 오는 데 우연은 단 한 줄도 없었어,
               - 난 왕자님은 필요 없어요. 난 왕자가 아니라 나랑 같이 칼춤 춰 줄 망나니가 필요하거든.


    주여정 - 바둑을 한 마디로 정리하면 집이 더 많은 사람이 이기는 싸움이에요. 그래서 끝에서부터 가운데로 자기 집을 잘 지으면서, 남의 집을 부수면서 서서히 조여 들어와야 해요. 침묵 속에서 맹렬하게.

    박연진 - 오빠는 뭔가를 선택할 때 A와 B 중에 늘 더 반짝이는 걸 고르잖아. 미학적으로. 우리 결혼도 그중 하나고, 그러니까 열지 말아야 할 상자는 열지 말라고. 이 상자는 반짝이지 않아. 

     


    • ‘더글로리’ 시즌2 시청 포인트

     

     

    더글로리 시즌2 예상



    시즌1에서는 마지막에 문동은 집에 박연진이
    들어와 있는데 하도영이 문을 열고 들어오며
    일단락되는데요.

    하도영이 복수를 선택할지 아니면 문동은을 선택할지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손명오의 죽음이 누구와 연관되어 있는지,
    현장에 있던 녹색구두는 (최혜정, 박연진, 문동은) 세 명중
    누구의 것인지에 관심을 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강현남 역시 어떤 방식으로 복수를 펼쳐갈지 
    기대해 봐도 좋을 것입니다.

     


    * ‘더 글로리’ 시즌 2 방영 예상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드라마의 흡입력이 높기 때문에 사람들이 앉은자리에서 5화까지 기본으로 보고 간다는 말이 있는 만큼 시즌 2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원래 16부작으로 계획되어 있기 때문에 이미 드라마 촬영은 끝났겠지만 넷플릭스의 특성상 시즌 1과 시즌 2로 나누어 방영한다면 약 3월 정도에 시즌 2가 방영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래의 내용들이 유사한 장르이기 때문에 장르 추천을 확인해 보시고 '더글로리' 시즌2를 기다려 보시길 바랍니다.

     

    더글로리 연관 장르

    이상으로 ’더 글로리‘ 시즌 2를 기다리며 다시금 정주행 해보시길 바라며 덧붙여 해당 드라마 속 ’ 고데기 학폭‘이 실제로 있었던 일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더 주의를 기울이고 경각심을 가져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